위와 같이 구현하면 되는데요, 일단 특정 사다리를 인식하는 부분은 해당부대로 인식시켜서 변량 하나를 잡습니다.

왜 이렇게 하느냐면, 제 머리로는 안에 있는 녀석들을 밖으로 다 빼면 변량이 엄청나게 많아지기 때문에 쉽게 묶기 위해서입니다.

여하튼, 그리고 안쪽에 각 사다리에 들어가는 인원을 넣습니다. 해당 무장이 해당 사다리에 들어갔을시 어떻게 되게 하는지에

대한 행동을 적어주는 겁니다. 전장 부활, 그다음에 사다리에 겹치지 않게 하기 위해 한칸 이동. 이런식으로 구현했습니다.

이런식으로 저는 맵에 보이는 모든 사다리(갖히는 곳 제외)에는 이러한 무작위 좌표를 입력해 줬지요, 그럼 이걸 어떻게

기억하느냐, 다 좌표맵을 그려가면서 익히는 거지요, 한글같은 문서편집기에 표를 그리고 사다리의 좌표를 각각 넣어주고,

어느 좌표에서 누가 이동해 왔는지를 써주면 나중에 헷갈리지 않고 골고루 쓸 수 있게 되겠지요.후후..

별거 아니지만 모르시는 분을 위해 공유하는겁니다.^^ 나중에 제 모드 뜯어보시면 알겠지만, 안에 복잡하게 들어간것들

좀만 천천히 읽어보시면 별거 아니구나~ 하실겁니다.ㅎㅎ

Posted by 해밀튼